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월 19~22일 일본 오사카에서 전통문화예술을 펼치다 - 국립부산국악원

국립부산국악원

 

국립부산국악원은 10월 19일(월), 22일(목) 두 차례에 걸쳐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한일교류 행사 크루즈 관광<만찬네트워킹>과 <리멤버 유 Remember You>에 초청받아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전통예술의 매력을 알린다.

 

일본 크루즈관광객 유치를 위한 <만찬네트워킹>

 

10월 19일(월) 오후 6시 30분, 오사카 닛코 호텔에서 열리는 <만찬네트위킹>은 메르스로 인한 크루즈관광객 감소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침체된 크루즈관광 시장 활성화를 위한 크루즈관광설명회이다. 해양수산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국립부산국악원과 부산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행사는 부산시경제부시장과 일본크루즈선사와 여행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공연은 부산국악원 대표상설공연 <왕비의 잔치> 中 나라의 평안을 기리는 춤 ‘태평무’, 농악놀이 ‘판굿’, ‘풍장놀이’를 선보여 다가오는 ‘16년에 부산을 찾는 관객유치에기여하고자 한다.

 

한․일관계발전을 모색하는 <리멤버 유 Remember You>


10월 22일(목) 오후 6시, 오사카 리가로얄 호텔에서 열리는 <리멤버 유 Remember You>는 한일관계발전 방안 모색하는 자리로 주오사카대한민국총영사관이 주최한다. 오사카 현지 정계 및 재계인사 등 약 150명이 참석하는 자리에 한국전통문화를 선보인다.

 

공연은 따뜻한 봄날 아침에 나뭇가지에서 노래하는 꾀고리의 자태를 무용화한 ‘춘앵전’을 시작으로 가야금 독주 ‘침향무’, 즉흥성이 강한 민속 기악 독주곡 ‘피리산조’, 화려한 춤사위를 보여주는 ‘풍류장구춤’으로 구성된다.

 

국립부산국악원은 부산광역시와 오사카영사관의 협조를 통해 한국전통예술의 미를 알리고 지원함으로써 오랜 역사의 한일문화교류를 강화하는 역할과 함께 국악세계화에 한발 더 나아가고자 한다.

 문의 : 051-811-0034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