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공연/행사 소식

'제1회 EBS 케이 스토리 팝(K-STORY POP) 콘테스트' 11월 8일 올림픽홀 개최

1. 공연명 : 케이 스토리 팝(K-STORY POP) 콘테스트
2. 장소 : 올림픽홀
3. 날짜 : 2013년 11월 8일 (금요일)
4. 시간 : 오후 7시
5. 공연정보 더보기 : http://me2.do/53x0VNHB
6. 공연내용 : '케이 스토리 팝’은 한국의 옛 이야기와 문화, 역사, 위인 등을 소재로 한 음악으로, 음악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류 정체성을 강화하고, 케이 팝에 익숙한 신세대의 감성을 통해 ‘K-스토리’의 대중성을 키워 신 한류의 성장 동력이 되게 하자는 취지다.

개최 첫해임에도 불구하고 100여 팀이 참가해 예상을 뛰어넘는 큰 호응을 보였고, 두 차례의 예심을 거쳐 본선 진출 10개 팀이 최종 선발됐다.

춘향이를 만나러 가는 이몽룡의 설렘을 국악 크로스 오버로 표현한 ‘남원 가는 길’, 경상도 사투리로 판소리의 흥과 신명을 장쾌하게 쏟아낸 ‘신 흥부전’, 선녀와 나무꾼의 결혼 후 이야기를 상상으로 재미있게 노래한 ‘선녀가 변했어’ 등 신세대의 개성과 독창성으로 전통을 새롭게 버무려낸 곡들이 치열한 본선 대결을 펼친다.

제1회 케이 스토리 팝(K-STORY POP) 콘테스트는 개그맨 출신 방송인 서경석이 진행을 맡으며, 하하&스컬, 울랄라세션, 어반자카파, 송창식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도 마련된다. 11월 16일(토) EBS TV와 라디오를 통해 방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