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공연/행사 소식

10월18일 '제9회 외국인과 함께하는 국악어울마당' 국립부산국악원 개막축하공연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은 오는 10월 18일 오전 11시, 부산시민공원 다솜  마당에서 <제9회 외국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의 개막축하공연에 참여한다.

□ 부산광역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세계 문화와 전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일본, 중국, 러시아부터 인도네시아, 슬로바키아, 프랑스, 케냐, 브라질, 독일, 네덜란드 등 28개국의 150여개 홍보부스에서 각국 문화와 음식 체험, 공연과 사진전 등을 선보인다.  

□ 국립부산국악원은 개막축하공연에서 ‘꽃나부풍장놀이’로 첫 오프닝무대에 오른다. ‘꽃나부풍장놀이’는 밀양백중놀이와 부산농악을 중심으로 다채롭게 재구성한 새로운 연희 작품이다. 이어서 아기자기한 소고춤, 힘찬 북춤, 화려한 장구춤 등의 다양한 민속춤을 감상할 수 있고 무대를 정성껏 수놓는 몸짓은 각양각색의 개성과 조화로 영남 춤의 흥겨운 참 멋을 전한다.

□ 또한, 국립부산국악원도 문화홍보부스에 참석해 기관 및 공연홍보를 진행한다. 부산국악원에서 준비한 ‘정오의 이벤트’는 경품 추첨 이벤트로 부스를 찾아오는 관람객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상품으로는 부산국악원 공연 관람권 및 기념품이 있다.

□ 세계 각국의 문화를 한자리에서 체험하는 이번 축제에서 국립부산국악원의 전통공연과 다양한 부대행사는 참가자들이 우리전통예술에 한발 더 다가가 고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는 기회가 될 것이다.

□ 문의 051-811-0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