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oup/루트머지

2016 루트머지 기획공연 “공감 콘서트” 5월28일과 29일 광주 풍암호수공원,발산광장

월드뮤직그룹 ‘루트머지’가 ‘공감’이라는 주제로 광주 발산마을, 풍암호수공원, 탄약지원사령부 7탄약창 등 3곳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펼친다.

 

홍윤진 대표가 이끌고 있는 월드뮤직그룹 ‘루트머지’는 ‘뿌리’를 뜻하는 ‘루트(root)’와 ‘융합’을 뜻하는 ‘멀즈(merge)’의 합성어로 한국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다양한 음악적 요소의 충돌과 소통을 통해, 새로운 음악 또는 현재의 국악을 만들어 내는 그룹으로 전통음악인 산조의 자유스러운 형식을 빌려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이는 그룹이다. 

  

광주광역시는 상설공연과 권역별 길거리 공연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 지친 주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문화 향유기회를 확대와 일상 속에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문화수요 충족 및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공연을 개최한다.

 

​루트머지와 광주광역시가 함께한 ‘공감’은 ‘공감, 소통, 어울림’이라는 3가지 소주제를 통해 친숙하고 재미있는 음악으로 시민들과 함께 호흡해온 루트머지의 연주와 전서진의 댄스 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오는 5월 28일(토) 오후 7시 풍암호수공원, 5월 29일(화) 오전 11시 발산마을 발산광장에서 열린다.

 

또한 문화예술을 온 국민과 더불어 누리고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추진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 ‘신나는 예술여행’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후원을 받은 공연이 5월 31일(화) 오후 3시 탄약지원사령부 7탄약창에서 열린다.

 

전통과 현대 또는 K-POP을 넘나들며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공연 ‘공감’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맞춤형 공연이 될 것이며 군장병들의 병영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기여할 것이다.

 

기획공연 '공감’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루트머지' 062-444-0767와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문의는 www.lotteryarts.or.kr을 이용하면 된다. 

 

루트머지

 

루트머지6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