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공연/행사 소식

4월19일 국립부산국악원 화요공감 - 해아연의 산조 나들이, <산조산책 散調散策>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자료이오니, 퍼 가실때는 출처와 함께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공연명 : 해아연의 산조 나들이, <산조산책 散調散策>
2. 장소 : 부산 연지동 국립부산국악원 예지당
3. 날짜 : 2016년 4월 19일 (화요일)
4. 시간 : 오후 7시 30분
5. 티켓료 : A석 10,000원, / 석 8,000원
6. 문의 : 051-811-0114
‘해아연’은 부산대 예술대학 한국음악과 동문들의 모임으로 2013년 창단되었다. 해금과 아쟁을 연주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두 악기가 함께 모인 단체는 ‘해아연’이 전국에서 처음이다. ‘해아연’은 산조를 새롭게 해석하고 연주자들의 표현력과 작품의 구성력, 완성도를 높여 현대인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그들에게 위안을 줄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자 한다.

본 공연은 위로를 건네는 벗의 한마디보다 더 큰 위안과 격려가 되고 많은 이들에게 가슴 깊은 울림을 전하고자한다. 무대는 각 악기의 개성과 장단을 타고 넘어가는 담백한 가락의 4중주 <한범수류 해금산조>를 시작으로 판소리의 영향을 많이 받아 ‘소리제 산조’로 불리는 <박종선류 아쟁산조 독주>, 무속음악 시나위를 모태로 발생한 <지영희류 해금산조 2중주>, 해금과 거문고가 함께하는 <박대성류 아쟁산조 중주>, 경쾌함과 다양한 멋이 있는 <김영재류 해금산조 독주>, 무속과 연관된 시나위를 새로운 음색으로 만나볼 수 있는 <시나위를 위한 해금 아쟁 4중주 ‘화선’>으로 구성된다.

 

해아연의 산조 나들이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