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공연/행사 소식

부산국제영화제 (BIFF) 20세 생일,10월1일 국립부산국악원의 개막 축하공연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자료이오니, 퍼 가실때는 출처와 함께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공연명 :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 축하공연
2. 장소 :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 야외무대
3. 날짜 : 2015년 10월 1일 (목요일)
4. 시간 : 오후 7시
5. 문의 : 051-811-0034

 

22만 명의 관객과 1만여 명의 영화인이 함께하는 부산국제영화제가 20주년을 맞아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의 전통 춤과 음악을 개막 축하공연으로 올린다.

 

□ 10월 1일(목) 오후 7시부터 펼쳐지는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의 국립부산국악원 개막 공연은 화려한 <화혼지무(華婚之舞)>로 시작된다.

 

□ <화혼지무>는 ‘20세 성년을 맞이한 세자와 빈의 가례’를 형상화한 궁중 정재와 국악관현악 ‘피리협주곡 가산향(원일 작곡)’의 조화를 이룬 것으로 부산국제영화제 20주년을 축하하고 세계 영화인의 만남이 영원하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화려한 절제미의 정재를 바탕으로 국립부산국악원 무용단 오상아 예술감독이 안무하였고 음악은 국립부산국악원 기악단 권성택 예술감독의 지휘로 연주하여 전통과 현재의 조화를 통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립부산국악원 연주단과 천상의 목소리 조수미가 함께하는 개막 축하 공연

 

□ 이어 두 번째 무대로 국립부산국악원 기악단과 소프라노 조수미의 협연무대 <아리아리랑>이 펼쳐진다. <아리아리랑>은 민요 ‘아리랑’ 선율을 토대로 한 신가곡으로 20년 전 조수미가 광복 5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을 만들면서 타이틀곡으로 사용해 유명해진 곡이다.      

 

□ 성년(20세)을 맞은 왕세자와 빈의 경건한 약속인 가례에 담긴 소중한 의미가 20주년 성년을 맞은 부산국제영화제에 참가한 모든 영화인과 관계자의 미래에 희망의 빛으로 전해지길 바란다.

 

부산국제영화제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