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oup/퓨전국악 퀸

[새소식] 한국의 비보이와 퓨전국악 '퀸', 서남아 한류의 첨병으로 서다

한-방글라데시 수교 40주년 기념 문화행사 및 스리랑카 독립 65주년 기념 계기 외교부의 민간예술단체 공모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단체 파견 1. 외교부는 한-방글라데시 수교 40주년 및 스리랑카 독립 65주년을 맞이하여 방글라데시 및 스리랑카 정부와 공동으로 양국에서 각각 기념 문화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2. 금번 행사에는 외교부 최초 민간예술단체 공모사업을 통해 선발된 비보이 단체 ‘진조크루’와 퓨전국악단체 ‘퀸’이 파견된다. 이는 최초로 방글라데시 및 스리랑카에 한국의 비보이와 퓨전국악을 소개하는 것으로, 양국에 한류 열풍을 일으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3. 비보이 ‘진조크루’는 세계 5대 비보이 챔피언 대회에서 우승하여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유일한 팀이며, 여성퓨전국악 ‘퀸’은 한국의 전통을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많은 해외 무대에서 한국의 문화를 소개해온 단체이다.  

 ※ 세계 5대 메이저 대회 우승     
- 2012 UK B-Boy Championship 우승, 2012 R-16 World Final 우승, 2011 Freestyle Session 우승, 2010 Battle of the Year 우승, 2008 BC Bull 우승

4. 스리랑카의 수도 콜롬보에서 4.25(목)-26(금) 양일 개최 예정인 한-스리랑카 친선 음악회 ‘한국, 스리랑카를 만나다(Korea Meets Sri Lanka)'에는 스리랑카 국립 전통 무용단이 함께 참여하여 우정의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5.1(수)-2(목) 양일간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 개최되는 한-방글라데시 수교 40주년 기념 행사 ‘한국의 매력(Charm of Korea)'에는 방글라데시 민속 무용단이 우리 공연단과 함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5. 금번 문화행사는 양국의 우호관계를 강화하고, 방글라데시와 스리랑카에 한국문화를 소개함으로써 매력한국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 보도자료 http://goo.gl/Bm3b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