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관련 뉴스

진도군 국립남도국악원, 국악문화학교 수강생들을 위한 교재 및 DVD 발간

2017년 국립남도국악원 남도무형문화예술시리즈 등 발간

김행연의 무가(4CD), 브랜드공연(2DVD), 국악문화학교교재 및 DVD 제작
 

국립남도국악원(원장 정상열)은 2017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남도무형문화예술시리즈 7 “김행연의 무가”, 브랜드공연 “운림산방 구름으로 그린 숲”, 국악문화학교 수강생들을 위한 교재 및 DVD를 발간했다.

 

1986년 전남 보성군 벌교읍 봉림리에서 최덕원(1935~2011, 전순천대총장)이 녹음한 김행연의 무가는 신에게 굿을 고하는 기본적인 절차들이 빠짐없이 구연되고 있어서 매우 귀한 자료로 평가된다.

 

브랜드공연 “운림산방 구름으로 그린 숲”은 2016년 제작하여 여러 차례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이번 DVD 영상은 2017년 2월 10일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진행된 공연실황을 한국정책방송원(KTV)에서 촬영한 것이다.

 

국립남도국악원에서는 일반인 국악동호인들을 위하여 매년 국악문화학교를 통해 수강생을 배출하고 있다. 2017년에발간된 국악문화학교 교재는 대금, 아쟁, 사물놀이 세과목이며 교재에는 국립남도국악원 연주단원의 연주모습을 담은 DVD가 포함되어 있어 수강생들의 실력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교재와 DVD는 국립남도국악원 누집(https://jindo.gugak.go.kr/)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발간물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남도국악원 장악과(061-540-4035)로 문의하면 된다.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