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은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개최한 <국악기 활용 대중음악 작곡 공모전>의 당선작들을 『생활속에 우리국악』17집으로 발간했다.

  생활속에 우리국악』시리즈는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들을 수 있는 생활 국악 음원들을 제작하여 수록한 음반으로, 지하철 환승이나 기차 도착역 알림음악 등으로 실제 생활공간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출반한『생활속에 우리국악』17집은 우리 악기를 활용한 오케스트라곡 부터 힙합댄스곡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되어 국악기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특히 이번 음반에는 잠비나이의 이일우(피리, 생황, 태평소), 에스닉팝그룹락의 이충우(타악), 고래야의 김동근(대금, 소금) 등 국악계에서 새로운 음악 분야를 개척하는 연주가들이 참여하여 한층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완성시켰다.

이번 음반은 전국 국공립 도서관 및 유관기관에 무료 배포 예정이며, 모든 수록 음원은 국립국악원 홈페이지(www.gugak.go.kr) 생활국악 자료실과 네이버 그라폴리오(www.grafolio.com) 스토리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국립국악원은 “앞으로도『생활속에 우리국악』시리즈를 통해 대중과 국악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음악들을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국립국악원

쉽고 재미있는 '국악팟캐스트 아리랑' 들어보기 http://gugak.org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Posted by 해피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