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자료이오니, 퍼 가실때는 출처와 함께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국악공연 섭외 및 국악교습 문의전화 - 국악포털 아리랑 1688-9820

 

 

여름방학, 국립부산국악원에서 교사연수 받으세요~

교사들의 국악 삼매경

무더위를 날려버릴 문화예술 배움의 장

2017년 8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5일간 실시

 

교사들이 학교 수업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전통음악을 배우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은 전국 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2017 여름방학 국악실기 교사연수를 8월 14(월)부터 18일(금)까지 5일간 실시한다.

  

우리 소리를 배우고, 국악기를 연주하고...‘전통문화’ 와 함께 하는 여름방학!

국악실기 교사연수는 교원의 국악교육 능력을 배양하여 학교현장 국악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전국의 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본 연수는 부산‧울산‧경남지역에 근무하는 교사들에게 편리한 접근성, 경제성, 교육의 효율성으로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전문 예술인이 서는 무대에서 발표회를 열다!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국악 실기를 위주로 연수 하며, 교육과목과 시간은 실기(동래학춤, 소금, 가야금 중 택1) 17시간과 공통과목으로 교양과목(판소리․고법, 경기민요․정가) 9시간 및 렉쳐 콘서트 2시간, 그리고 실기발표무대 2시간으로 총 30시간이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북반주(고법)과 시조(정가) 등을 국립부산국악원 단원에게 직접 배워보고 국악원 무대에도 설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주어진다. 참가대상은 소속학교의 연수지명번호를 부여받은 전국 초‧중등 교원 50명으로 최근 2년간 동일과정 미 이수 교사에 한한다. 이수 조건은 출석 90%이상, 실기발표 참가자이다.

  

7월 21일(금)까지 선착순 접수!

국악실기 교사연수 접수시간은 7월 21일(금)까지 선착순 접수받으며, 신청방법은 소속학교의 연수지명번호를 부여받아 희망과목을 기재 후 담당자 전자우편(theorykim@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교사휴대전화를 통해 공지하며 강좌비 입금 후 수강이 확정된다. 수강료는 30,000원이며 기타 상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http://busan.gugak.go.kr) 또는 문의전화(051-811-0031)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Posted by 해피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