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경연대회, 모집안내

국립부산국악원 <외국인 국악강좌 "Hello, Gugak">3월23일까지 이메일 접수

 

외국인 국악강좌

 

외국인? 아니죠! 이제는 국악인이에요!

국립부산국악원 <외국인 국악강좌 "Hello, Gugak">

3월 23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  ☎전화 문의 051-811-0031

 

□ 배움은 곧 세계와의 소통! 한국 전통음악을 배우려는 외국인들의 열기로 국립부산국악원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일(토)부터 7월 2일(토)까지, 12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외국인 국악강좌 “Hello, Gugak">을 개설할 예정이다.

 

 

□ 이번 강좌는 국악기 중 장구, 가야금반으로 구분해 한국 전통음악과 더불어 외국민요,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배우는 만큼 보인다. 외국인과 소통하며 교류의 장을 넓히다!

 

□ 언어는 영어와 한국어로 진행되며 수업에 필요한 악기는 국립부산국악원의 교육용 악기를 지원한다. 아울러 강좌의 마지막 날(7월 2일)은 강습생들이 12주간 열심히 배운 실력을 뽐내는 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

 

□ <외국인 국악강좌 “Hello, Gugak">은 우리음악을 보다 깊이 있게 배우고자 하는 국내 거주외국인을 위해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설될 교육프로그램이다. 2014년부터 ‘외국인국악체험’이 신설되어 10회가량 진행되는 동안 340명의 외국인이 체험했다. 한 회로 끝나는 국악체험에 아쉬어하던 외국인들의 강습요청 열기에 힘입어 올해 <외국인 국악강좌 “Hello, Gugak">을 기획하였다.

 

□ 강좌 신청은 국악에 관심있는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 http://busan.gugak.go.kr 에서 신청서를 받아 3월 23일(수)까지 전자우편(theorykim@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좌는 정원 20명 초급과정으로 참가비는 70,000원이다.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