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경연대회, 모집안내

국립부산국악원, 2015 공연 모니터링단 모집 안내 (모집기간 2월16일~27일)

국립부산국악원

 

국립부산국악원(서인화 원장)은 국악원 공연에 대해 일반 시민들의 좀 더 많은 의견을 수렴하고자 2015 국립부산국악원 공연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작년 2014년에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33명의 모니터링단의 활동으로 29개 공연의 의견을 받았다. 모니터링단은 부산국악원의 정체성, 공연기획 및 구성, 작품성, 무대, 관객서비스 등으로 나뉜 의견서의 항목에 따라 공연과 운영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공연장 운영과 관람객 매너에 대한 지적이 다수 있어 올해는 보다 쾌적한 관람이 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작년 세월호의 아픔으로 인해 취소되었던 고성오광대의 공연을 추후 공연해 달라는 의견에 따라 올해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부산국악원 모니터링단은 각자 연중 4회의 공연을 신청한 후, 관람한 공연의 만족도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연모니터링단의 만족도 의견서는 향후 국립부산국악원 공연제작에 반영된다. 또한 소정의 문화상품권과 활동 확인서도 발급되며 2015년 국립부산국악원 공연 중 별도로 희망하는 공연을 1회 관람할 수 있다.

 

만 15세 이상부터 국악공연에 관심이 있고 적극적 활동을 할 의지가 있는 일반인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월16(월)부터 2월27일(금) 오후 6시까지 메일 및 팩스 접수를 받는다. 원서 배부 및 상세내용은 국립부산국악원  홈페이지 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립부산국악원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모니터링단을 통해 현장의 의견에 더욱더 귀 기울일 것이다. 전통공연예술의 보존과 창조적 전승을 담당하고 있는 국립부산국악원과 함께 모두가 보고 싶어 하는 국악공연을 함께 만들어갈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문의 051-811-0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