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공연/행사 소식

달빛음악회 황후의 잔치<명성야연>, 5월 19일 오후 7시 명성황후 생가서 진행!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자료이오니, 퍼 가실때는 출처와 함께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 생생문화재사업 ‘세종과 명성황후의 숲에서 더불어 생생지락(生生之樂)하기’

 

봄밤의 달빛 아래, 이야기와 가무악의 만남! 달빛음악회 황후의 잔치 명성야연明成夜宴

 

오는 5월 19일(토) 오후 7시 경기도 여주 명성황후 생가 내 감고당서 진행

 

2018 생생문화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세종과 명성황후의 숲에서 더불어 생생지락(生生之樂)하기’ 중 <달빛음악회 - 황후의 잔치 명성야연成夜宴>이 오는 5월 19일(토) 오후 7시 경기도 여주시 명성황후 생가(경기유형문화재 제46호) 내 감고당에서 진행된다. 지난해부터 처음 진행된 ‘세종과 명성황후의 숲에서 더불어 생생지락하기’는 본 문화재사업을 통해 명성황후 생가의 야간개방을 첫 시행, 관객들의 호평을 받은 가운데 올해도 봄밤의 달빛과 함께 진행되는 야외음악회인 <명성야연>을 진행, 보다 많은 관람객들의 방문을 기대하고 있다.

 

2018 생생문화재사업, 4년차 집중육성형으로 재선정!!

명성황후 시호의 의미 담은 <달빛음악회-황후의 잔치 명성야연明成夜宴>

선착순 150명, 사전 예약 및 현장 접수 가능! 

 

오는 5월 19일(토) 저녁 7시, 경기도 여주 명성황후 생가 내 감고당 옆 잔디밭에서 진행되는 <달빛음악회 황후의 잔치 명성야연明成夜宴> 행사가 진행되는 여주의 문화예술동호회 꽃가람 오카리나봉사단 오카리나 연주로 오프닝이 시작된다.  

 

이어 세종실록 이야기꾼이자 실록 연구자로 다양한 문화행사에서 강의와 진행을 맡고 있는 오채원 명성황후와 관련된 역사 이야기를 들려준다. 중요무형문화재 제92호 태평무 이수자인 무용수 김선영이 나라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며 왕비가 추는 춤인 태평무를 선보일 예정이며 명성황후의 어린시절, 고종과 명성황후의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한 창작곡 등을 젊은 국악연주팀인 국악실내악 여민이 연주한다.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순종의 마음을 잘 담아낸 노래를 차세대 명창 소리꾼 이신예와 차세대 기대주 소리꾼 조정규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으며 MBC 드라마 기황후에서 원나라 황후 기승냥을 연기한 배우 하지원의 비파선생님으로 알려진 비파연주자 한수진이 조선의 미래를 꿈꾸었던 명성황후의 마음을 비파의 애절한 선율로 연주할 예정이다.  

 

<달빛음악회 황후의 잔치 명성야연明成夜宴> 경기도 여주시 명성로에 위치한 명성황후 생가(경기유형문화재 제46호) 감고당 옆 야외무대에서 에서 오는 5월 19일 오후 7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명성황후 생가를 무대로 봄밤의 달빛 아래 고풍스러운 우리음악을 한껏 즐기게 될 것이다.  

 

☎ 02-798-7242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