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공연/행사 소식

부산을 찾아오는 크루즈관광객을 위한 국악공연, 3월15일~5월10일 6회 진행

 크루즈관광객을 위한 국악공연

 

3/15(화), 3/23(수), 3/25(금), 4/6(수), 4/10(일), 5/10(토) - 상반기 6회

 

부산을 찾아오는 크루즈관광객을 고품격 국악공연으로 취향저격한다.

 

전석 10,000원. 문의 ☎ 051-811-0114

 

□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에서는 크루즈 관광객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공연이 있다. 부산을 찾는 해외 관광객, 특히 해마다 늘어나는 크루즈 관광객에게 한국전통문화를 소개하는 <BEAUTIFUL KOREA, DYNAMIC BUSAN>이다. 올해는 3월 15일(화) 첫 공연을 시작으로 상반기에 6회 개최한다.

 

부산 해외관광객을 위한 문화공연으로 성장

 

□ 본 공연은 2010년 부산시 국제교류과가 국악원에 크루즈 관광객대상의 공연을 의뢰하여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크루즈 배를 타고 부산에 도착한 관광객중 5,800여명이 이 공연을 관람했다. 올해는 미주, 유럽, 동북아시아(일본, 중국) 등에서 회당 약 300명의 크루즈관광객이 공연을 관람할 계획이다. 외국인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명품공연으로 부산의 문화관광자원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한 자리에서!

 

□ 공연은 아름다운 가락과 장중한 멋이 두드러지는 ‘수제천’, 동물의 탈을 쓰고 추는 환상적인 궁중무용 ‘학연화대무’, 북과 사물장단과 함께 어우러지는 ‘삼고무’, 대표적인 민요 ‘아리랑연곡’, 경쾌한 경기민요 반주에 화려한 춤사위를 볼 수 있는 ‘부채춤’, 개인 연주자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악독주곡 ‘산조’, 밀양백중놀이와 부산농악을 중심으로한 ‘풍장놀이’로 구성된다.

 

□ 국립부산국악원은 국제적인 관광도시 부산에서 한국의 멋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등 국제관광 관련 업체와 협력하여 적극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다. 현재 관람객 대부분을 서양인과 일본인이 차지하고 있어, 급증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의 유치에도 힘쓰고자 한다.

 

□ 또한, 4월 10일(일)은 부산국악원이 아닌 해운대로 자리를 옮겨 <왕비의 잔치 2>로 크루즈관광객을 맞이한다. 작년 7월부터 진행해온 해외관광객을 위한 상설공연 <왕비의 잔치>는 올해 새롭게 구성된 <왕비의 잔치 2>로 4월 8일(금)부터 월요일․화요일을 제외한 평일 저녁 8시, 주말․공휴일 오후4시에 해운대그랜드호텔 ‘왕비의 잔치 전용극장’에서 상시 운영한다.

 

□ 외국인 관광객 모집 여행사와의 사전협의를 통해 단체관람이 이루어지며 공연일정은 크루즈 선사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일반 외국인 관광객 및 내국인도 사전전화예약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