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공연/행사 소식

서울 종로구 국악로 일대, 5월2일~9월19일 매주 토요일 국악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국악로

 

서울시는 국악에 대한 시민들의 친밀감을 높이고 우리 것의 소중함에 대한 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국악 토요상설공연과 국악기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 2일부터 9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폭염기와 장마철 등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에 국악로일대(묘동사거리 : 지하철 1호선 종로3가역7번 출구)에서 16회 진행한다.

 

신명나는 농악단의 풍물페스티벌, 전통무용 페스티벌 등 각종 페스티벌 4회, 퓨전국악 등 상설노리 마당을 11회 진행하며 국악에 내로라하는 시민들의 뽐내기 장인「서울시민 국악 장기자랑」도 개최한다. 

 

또한 국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국악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장구, 꽹과리, 북 등 우리악기 배우기, 한복의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우리옷 바르게 입고 기념 촬영하기, 소고, 탈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국악기 만들기, 우리소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의 장이 될 아리랑 배워보기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국악공연에 앞서 동시에 진행되어 자녀와 함께 참가하면 골라 체험하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자세한 정보 보기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