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공연/행사 소식

판소리 춤극 <춘향을 따라 걷다> , 3월 26일~27일 국립부산국악원 연악당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자료이오니, 퍼 가실때는 출처와 함께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공연명 : 2015 국립민속국악원 교류공연 <춘향을 따라 걷다>
2. 장소 : 부산 연지동 국립부산국악원 연악당
3. 날짜 : 2015년 3월 26일 (목) ~ 27일 (금)
4. 시간 : 오후 7시 30분
5. 티켓료 : 전석 10,000원
6. 문의 : 051-811-0040
7. 공연정보 더보기  
◆ 출연진 : 국립민속국악원 국악연주단(무용단, 창극단, 기악단) 및 객원

국립민속국악원 교류공연 <춘향을 따라 걷다>는 춘향전 이야기를 원래의 시간 순서로 따라가지 않고 노년에 접어든 춘향의 입장에서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감정의 크기와 파장을 따라 작품을 재구성한 것이다. 즉 춘향의 입장에서 그녀의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 고통스러운 것, 희망적인 것은 무엇이었는지에 대한 기억의 반추로 장면을 구성해간다.

 

춤으로 표현된 춘향은 사실적인 스토리를 따라가며 감상하는 판소리와 창극의 재미와는 또 다른 감상의 맛이 있다. 춤극은 추상화된 몸짓에서 나오는 상징의 의미가 내가 알고 있는 춘향 이야기와 통할 때 어떤 장르보다 더 깊은 감정의 울림을 경험할 수 있다.

 

국립민속국악원 무용단은 살풀이, 태평무, 북춤, 강강술래 등 전통 민속춤 레퍼토리뿐만 아니라 오랜 창극 경험으로 인해 극적 구조를 가진 작품을 자연스럽게 만들어내는 장점을 가진 단체이다. ‘판소리 춤극’ 첫 번째 작품으로 만든 이번 무대에서 그 저력을 확인할 수 있다.


춘향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