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공연/행사 소식

10월 11일 국립부산국악원 화요공감무대 최고의 풍물잡이 강신일 <영남 매귀악>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자료이오니, 퍼 가실때는 출처와 함께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공연명 : 강신일 <영남 매귀악>
2. 장소 : 부산 연지동 국립부산국악원 예지당
3. 날짜 : 2016년 10월 11일 (화요일)
4. 시간 : 오후 7시 30분
5. 티켓료 : A석 10,000원, B석 8,000원
6. 문의 : 051-811-0114
7. 공연내용 : 영주성주굿’, ‘영남채상설장구’, ‘살풀이춤’, ‘영남판굿’, ‘소고춤’, ‘개인놀이’로 구성된다. 또한, 사물놀이와 전통춤, 장단이 어우러진 무대를 만들기 위해 부산농악회원과 동료 국악인들이 함께 출연한다.
◆ 출연진 : 강신일은 부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제6호 부산농악의 상쇠보유자이며 영남 풍물의 대표주자이다. 중학교 시절부터 농악에 입문하여 36년째 풍물잡이 외길인행을 살아오며 완숙한 연주력으로 부산농악 놀이판을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임방울국악제 대상, 부산민속예술출제 개인연기상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 매구놀이마당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본 공연은 강신일이 가지고 있는 영남풍물연희의 예술성과 그 가치를 인식하고 토속 풍물장단의 투박한 맛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사물놀이에 쓰이는 전라도 풍물가락과 충청도 지역의 웃다리풍물은 많이 보급되어 있는 반면에 영남풍물가락은 잊혀져 가고 있는게 현실이다. 36년간 인고의 세월을 거쳐 강화시켜온 영남 풍물의 대표 쇠잽이 강신일의 역량으로 영남풍물가락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젊은 예술가들에게 우리지역의 맛깔나는 풍물가락을 제안하고자 한다.

 

강신일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