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자료이오니, 퍼 가실때는 출처와 함께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공연명 : 화요공감무대 박자영 해금독주회 <해금, 노래하다>
2. 장소 : 부산 연지동 국립부산국악원 예지당
3. 날짜 : 2015년 10월 20일 (화요일)
4. 시간 : 오후 7시 30분
5. 티켓료 : A석 10,000원 / B석 8,000원
6. 문의 : 051-811-0040
7. 공연정보 더보기  http://busan.gugak.go.kr
다섯 번째 해금 독주회를 갖는 박자영은 ‘지영희 국악경연대회 대상, ‘국립국악원 온나라 국악경연대회’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경상북도립국악단 해금 차석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무대는 해금이라는 두 줄 악기로 ‘산조’를 연주해 온 젊은 예인 박자영 자신만의 길을 걷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냈다.

 

공연은 해금 현(絃)의 소리가 깊숙한 마음속을 헤아리는 소통의 무대가 되길 바라며 준비했다. 해금과 남창의 교창으로 구성한 성악곡 <편수대엽 태평가>를 시작으로 해금의 음색과 성격이 잘 드러나는 경기지역의 무속음악 가락의 <지영희류 해금산조>, 마지막 무대는 서도민요를 바탕으로 한 그리움의 정서를 담아 해금과 기타, 타악기로 연주하는 위촉 초연곡 <서연가>로 총 3작품이다.

 

이번 무대를 위해 국립부산국악원 이희재 단원이 남창을 하고, 타악은 김인수(서울시 무형문화재 제25호 판소리고법 이수자), 기타에는 김기중(팝스앙상블 예술단원), 작곡은 강은영(수원 세계 생태교류 축제 개막식 공연 음악감독 역임)이 함께한다.

          

박자영

       

                

          지금 보신 국악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Posted by 古樂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