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관련 뉴스

국립국악원, 서울특별시교육청과 국악 체험 및 교육 보급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자유학기제, 우리 음악으로 청소년의 꿈과 끼 찾는다!
국립국악원, 서울특별시교육청과 국악 체험 및 교육 보급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올 하반기부터 서울형 자유학기제에 국악 프로그램 운영 등 추진 예정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과 6월 17일(수) 오전 11시 서울특별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악 체험 및 문화예술교육 보급과 창의적 문화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문화예술교육 및 국악 체험활동 지원, 교원 국악 연수 프로그램 개발지원, 국악교육 활성화 및 서울형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 자유학기제: 학생들이 진로 탐색을 위해 시험의 부담 없이 실습 및 체험활동 같은 교육을 받는 제도

 

올 하반기부터는 서울형 자유학기제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국립국악원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 국악 공연감상 및 악기체험, 교실을 방문하는 국악강좌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국립국악원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직원들을 위해 <문화가 있는 런치콘서트>를 교육청 로비에서 개최해 국악의 흥겨움과 즐거움을 나누기도 했다.

 

국립국악원 김해숙 원장은 “어려서부터 국악을 듣고, 전통에 대한 체험 기회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전통 문화교육의 품질을 높이는 데 앞장 설 것”이라고 언급했다.

 

국립국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