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자료/관련 뉴스

CBS라디오 “재미난 성경이야기 판소리” - 이영태 명창, 최한이 대표 (퓨전국악그룹 더메아리)

CBS라디오, ‘김은영의 가스펠 아워’에서 매주 월요일 만날 수 있어
“그때여~ 요셉의 형들은 아버지 야곱이 자기들보다 요셉을 더 사랑하는 것을 알고…. 동생 요셉을 미워하여 인사말도 건네지 않고…. 요즘으로 말하자믄 왕따를 시켰것다. 하지만 아무 물정모르는 철부지 요셉은 자기가 꾸었던 꿈 얘기를 형들에게 자랑스레 늘어놓는데….”

최근 CBS라디오에서 우리의 판소리로 듣는 재미난 성경이야기가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CBS표준FM(98.1㎒) ‘김은영의 가스펠 아워’의 월요일 코너인 ‘재미난 성경이야기 판소리’가 그 주인공.

지난 7월 1일부터 이영태 명창, 최한이 대표(퓨전국악그룹 메아리)가 출연해 청취자들에게 판소리로 성경을 들려주고 있다. 방송시간은 매주 월요일 10여분 남짓하지만, 이 명창은 외부활동 등을 최소화 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방송준비로 보내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영태 명창은 “그동안 성경판소리는 국악계 원로 박동진 장로가 1970년대에 ‘예수전’과 ‘팔려간 요셉’ 등의 작품을 발표한 적이 있으나 그 밖의 작품을 찾기는 어려웠다”면서, “성경이야 말로 인물들의 이야기 구조가 많고, 극적인 장면도 많아 판소리로 만들면 제격”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이 명창은 아브라함과 요셉 등 인물 이야기 구조를 통해 성경을 보다 친숙하게 여기도록 돕고 있다.

또한 형식면에서도 새로운 실험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기존 고수의 장단에 소리꾼만 등장하는 방식이 아닌 전자음악 등 다양한 퓨전국악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기사 원문보기 http://goo.gl/JVHGY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