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싸이

미국 대중음악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 10명 가운데 2명은 한국음악 하면 싸이와 '강남 스타일'을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12%는 한국 음악에 대해 "시장과 친숙하지 않고 낯설다"는 느낌을 피력해 아직도 한국 대중음악이 미국 시장에서 갈 길이 멀다는 사실도 드러났다.

4일(현지시간) 한국콘텐츠진흥원 로스앤젤레스 사무소에 따르면 최근 열린 2013 빌보드 콘퍼런스에 참가한 미국 대중음악 산업 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22%가 '한국 음악 하면 떠오르는 것'으로 싸이와 '강남 스타일'을 꼽았다.

15%는 두루뭉술하게 "K-팝이 떠오른다"고 답했고 8%는 "가볍고 경쾌한 음악"이라고 적었다. "춤과 안무"라고 답한 전문가도 7%에 이르러 한국 대중음악의 특징과 강점을 이들은 잘 파악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 '강한 에너지', '뜨겁게 떠오르는 음악 시장', '재능있는 인디밴드', '노래방' 등의 답변도 나왔다.

알고 있는 한국 가수와 노래를 묻는 문항에서는 38%가 싸이와 '강남 스타일'을 적어냈다.

10%는 소녀시대, 7%는 빅뱅, 그리고 5%는 2NE1을 꼽았다.

미국 대중음악 전문가 60%는 한국 대중음악을 접한 경로로 유튜브를 지목했다.

13%는 KBS, MBC, 아리랑TV, MTV 등 한국 방송국 음악 프로그램이 한국 음악을 접하는 통로라고 답했다.

해당기사 더 보기 http://me2.do/FrIMP0GQ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