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uo, Trio/가야랑

가야랑의 쌍둥이 자매 이예랑·이사랑, ‘박사과정 합격’



국내 첫 가야금 가수로 잘 알려진 가야랑의 쌍둥이 자매(이예랑(32),이사랑(32))가 대학교 박사과정에 나란히 합격했다. 국악, 연예계를 통틀어 쌍둥이 (동시) 박사 과정 합격은 최초의 일, 앞으로 2년 여의 박사과정 코스를 차질 없이 수료하면 이예랑, 이사랑은 연예계 첫 '쌍둥이 박사'의 주인공이 된다.


가야랑은 바쁜 활동 중에도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고 박사 과정에 도전해 꿈을 이뤘다. 지난 6월9일 전화 인터뷰를 통해 가야랑의 특별한 행보에 대해 들어봤다. 공부하는 연예인, 꿈을 향해 나가는 국악인의 모습이 흥미로웠다.

가야랑, '가야금 왜곡된 역사 바로잡고, 우리 음악 고찰' 할 것

지난 6월 7일, 가야랑의 이예랑, 사랑 싸둥이 자매는 나란히 '박사과정'에 합격했다. 같은 분야(국악), 같은 팀(가야랑)인 두 사람은 같은 날(7일), 같은 시각(2시)에 박사과정 합격 통보를 받아 기쁨을 더했다. 이예랑은 기자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합격 소감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저는(이예랑) 5월 18일 한양대학교에서 <가야금 실기 박사과정> 시험을 봤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뒤인 5월 25일 동생(이사랑)은 외국어대학교 <한국학과 박사과정> 시험을 봤습니다. 6월 7일, 같은 날, 같은 시간(2시)에 합격 발표가 됐는데, 두 사람 모두 박사과정을 밟을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이예랑)

이예랑은 <가야금 실기박사과정> 합격에 대해 '공부를 좀 더 심도 있게 할 기회가 생겨서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더보기